본문 바로가기
Programming/C#

[어원/C#] C#이란?

by lineho 2020. 4. 9.
반응형

1. 언제 나왔나?

 1990년대말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.NET('닷넷') 비전을 발표함. 이 비전은 '앞으로의 인터넷 서비스는 모든 종류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어야하며 그 플랫폼은 .NET으로 할 것이다.' 라는 것이었다.

 그리고 2000년 7월에 Professional Developers Conference(PDC)에서 최종적으로 .NET 프로젝트와 함께 가장 어울리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서 최초 소개 되었다.

2. 이름의 유래

  1) 첫째, C++가 기존에 있었는데 더 강력하다는 의미 및 계승한다는 의미로 로 C++++ -> C#으로 한 것이다. 

  2) 둘째, 음악에서 도(C)에서 반음(#) 올린 것을 뜻한다.

3.JAVA와의 관계

 원래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Java를 탐내고 있어서 Java 확장언어인 비주얼 J++도 만들기도 하였으나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에서 관리하는 JVM(Java 를 실행하는 가상머신)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원하는 부가기능을 넣자 특허권 소송이 걸리는 바람에 포기하고 그냥 C#을 만들어 버렸다.(그래서 그런지 C#에서 약간의 Java느낌도 난다.) 

 결국 비슷한 것을 가져와서 새 언어로 하여서 그런지 Java가 '자바 가상머신'이 필요했다면 C#은 '닷넷 프레임 워크'가 필요하다. 허나 Java는 오래되었고 C#은 그에 비해 얼마되지 않아 확실히 Java보다는 조금 빠르다.(10~20%정도), 허나 여전히 C/C++보다는 다소 느리다. 왜냐하면 가상머신을 쓰기 때문이다.

4.호환성/ 범용성

 범용범위가 매우 넓다. 유니티 엔진의 기본 개발언어이며, 크라이 엔진, 언리얼 엔진(MonoUE 플러그인 이용) 등 다수의 개발사에서 많이 이용한다. 특히 게임 개발에서는 진짜 많이 쓰이는 것을 위 엔진회사만 봐도 알 수 있다. 또한 C#으로 안드로이드, IOS앱, MacOS용 Cocoa기반 프로그램을 개발 할 수 있도록 Xamarin이라는 프레임워크도 기본으로 지원이 된다.

 

5. C# 개발 툴(IDE, Inter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)

1) Visual studio -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지원해주는 거여서 정석임.

2) Rider - Jetbrains사에서 나온건데 진짜 내가 쓰는건데 너무 편함 ㅠ, 그냥 틀린거 다 고쳐줌. 학생은 무료니 추천.

 


※참고자료: 나무위키, WIKIPEDIA

※본 게시물 속 내용을 통해 직접적으로 상업적인 목적이 없으며 게시물은 개인 공부 목적 및 지식 간단 연구목적으로 사용되었음을 명시함. 책 및 인터넷 검색을 참고자료로 하여 실습 및 학습을 한 내용을 올림. 참고한 책 및 인터넷 검색물의 저작권을 존중하므로 책 및 인터넷 저작물의 일부 또는 전부를 무단 복제 및 무단 전재 및 재배포하지 않음(일부라 함은 30%이하의 내용 중복은 불포함[30%이하는 다른 저작물로 간주]). 또한 책 또는 매체를 구매하지 않고는 정확한 내용을 알 수 없으며 개인이 따로 공부한 내용도 추가 되어 책과는 내용이 매우 상이할 수 있음.즉 본 게시물 작성자는 이 게시물을 읽는 모든 사람들이 책을 구매거나 인터넷 검색을 더하여 지식을 같이 나누었으면 좋겠음.

※저작권법 제 28조: 공표된 저작물은 보도, 비평, 교육, 연구 등을 위하여는 정당한 범위 안에서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이를 이용할 수 있다.

저작권법에 의거 본 게시물은 원저작물에 대한 수요를 대체하지 아니하며 일반적인 관념, 수록형태를 모두 준수함.

반응형

'Programming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기초(2)/C#] CLR (Common Language Runtime) 이란?  (0) 2020.04.28
[기초(1)/C#] Hello, world!  (0) 2020.04.09